본문 바로가기
■ 일상/생활의 노하우

안경 코받침 자국 대체할 새들안경

 

2024. 3. 8. 01:19  by ininin


안경 코받침 자국 대체할 새들안경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.

 

1. 안경을 쓰면 코받침 자국이 생기는 문제

안경을 쓰면 코에 코받침 자국이 생기고 안경을 썼다가 잠깐 벗어도 원래 안경을 안 쓰던 사람인지 안경을 쓰는 사람인데 잠깐 벗은 건지 알 수 있습니다. 안경인상이라고도 하는데 잠깐 안 써도 안경을 쓰던 사람은 원래 안경을 쓰는 게 어느 정도는 티가 나죠. 눈이 좋은 것도 아니지만 안경을 안 써도 크게 문제는 없지만 모니터를 보거나 할 때 보호 용도로 안경을 쓰긴 하는데요. 코에 받침자국이 나서 한동안 안 쓰기도 했지만 필요성을 느껴서 다시 쓰게 되면서 이 문제에 대해서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. 최대한 가벼운 테를 고르기도 하고 코 받침이 실리콘 에어로 된 것도 써보고 했지만 코받침 자국이 아예 안 생기는 것은 아니더라고요.

 

 

2. 코받침 자국 문제를 해결할 새들안경

보통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쓰는 안경의 형태 말고 안경의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새들안경(새들노즈)에 대해 설명드리면요. 

"새들안경"이란 프레임의 상부가 마치 새의 날개처럼 펼쳐져 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. 

새들이란 단어는 말 안장을 의미하는데 새들 모양의 안경 프레임이 사용자의 코를 안장처럼 감싸는 형태를 띠기 때문입니다. 이런 특징 때문에 새들안경은 안경이 코 위에 더욱 안정적으로 위치하도록 돕습니다.

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.

새들안경

 

 

3. 마치며

새들안경을 쓴다고 코받침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는 건 아닙니다.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생기는 위치인 코 옆쪽으로 코받침 자국은 당연히 생기지 않지만 지금 이 안경의 코받침의 모양대로 코 위쪽으로 선이 생깁니다. 하지만 이 선은 안경을 벗었을 때 금방 없어집니다. 그리고 옆쪽에 생긴 코받침 자국은 자국은 없어져도 이 사람이 안경을 쓰던 사람이구나 하는 느낌을 완전히 없앨 수는 없는데 새들안경으로 생긴 자국은 없어지면 원래 안경을 쓰던 사람의 인상이 남아 있지는 않습니다. 결론적으로 안경을 벗어도 느껴지는 안경인상의 문제는 해결할 수 있고 쓰다 보면 이 안경이 더 편하긴 합니다. 지금 위에 사진에는 없지만 코받침 부분에 실리콘으로 낄 수 있는 받침도 있습니다. 그러면 일자로 생기는 자국도 좀 완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독특한 형태라 눈에 띌 수는 있지만 코받침 자국 문제로 고민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.

 


댓글